HOME / 알림마당 / 협회소식

협회소식

(사)건설코스트협회, ‘2017 제5차 이사회’ 개최

하종숙 2017.08.16 13:58 조회 239

(사)건설코스트협회, ‘2017 제5차 이사회’ 개최
세미나 11월 개최 등 협회 중점추진사업 집중 논의


11월 24일 세미나 예정… 공공 프로젝트 공사비 등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시

황효수 회장 “협회 중점 추진업무 수행 만전… 협회 위상강화 전력”



4-코스트협1.jpg


[국토일보 하종숙 기자] (사)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(회장 황효수)가 16일 ‘2017년 제5회 조찬이사회’를 개최, 오는 11월 24일 세미나 일정 잠정 확정 등 하반기 중점 추진과제 실천을 위한 세부내용을 논의했다.


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는 지난달 4차 이사회에서 논의한 하반기 세미나 개최를 통해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 인식 확대는 물론 공공예산 절감 등 건설사업 효율화 유도, 협회 위상 강화를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.


이날 협회는 오는 11월 24일 세미나 개최일정을 잠정 확정했다. 이를위해 협회는 지난달 말 세미나 개최를 위해 TF팀을 운용, 발제․패널 등 세부내용을 결정했다.


하반기 개최되는 세미나에서는 공공프로젝트 공사비 산정 문제점 및 개선대책, 코스트엔지니어링 및 엔지니어의 역할 등에 대한 조명과 문제점이 지적되고 현실에 부합한 개선방안 등이 제시될 예정이다.


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 황효수 회장은 “공공프로젝트에서 올바른 코스트 매니지먼트는 예산절감 등 국가예산의 효율적인 집행을 유도하는데 첩경”이라며 “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의 인식 확산, 올바른 코스트 매니지먼트 문화 조성에 힘을 쏟겠다”고 강조했다.


특히 이날 협회는 부회장, 감사, 이사 등 임원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.


111.jpg


한편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는 국토해양부 허가 제109호 비영리법인으로 국내 유일한 건설산업 코스트관리 전문기관이다. 지역개발 등 공공건설사업 추진에 있어 중요한 타당성 및 경제성분석을 비롯 실행예산 내역서 작성, 공사비분석 및 감정, 분쟁 조정, 사업 제안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전반적인 프로세스 진단 및 분석을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다.


하종숙 기자 hjs@ikld.kr

첨부파일
  1. 4-코스트협1.jpg 다운로드횟수[125]